본문 바로가기
소중한 일상/퀘벡 생활

퍼블릭모바일 온라인 개통하기. (추천코드 : NKJR24)

by 축복이와 예쁨이 2021. 9. 10.
반응형

퍼블릭모바일 온라인으로 개통하는 법은 작성해본다. 

 

우리는 캐나다 와서 여태 Koodo 회사로 전화번호 1개로 계속 사용을 하고 있었는데, 이번에 취업을 하면서 중간중간 한국 로밍폰으로 계속 연락하려니 비용이 만만찮아서 배우자님의 전화를 1개 만들고자 하였다. Koodo 친구 추천하고 LG폰을 구입하면 기프트카드 200$까지 준다고 하여 혹해서 할까 말까를 계속 고민을 하다가 전화 많이 사용도 안 하는데 한 달에 60$ 가까이의 돈을 내려니 아깝고 부담스러워서 막판에 퍼블릭모바일을 선택했다.

퍼블릭모바일은 매장에서 번거롭지 않게 개통할 수 있는 게 가장 큰 장점인 것 같다. 우선 유심을 구입하자! 온라인 구입도 가능하지만, 우리는 빠른 개통을 원하므로 월마트에서 유심 10$을 주고 집으로 다시 왔다. 사면서도 긴가민가.. 진짜 개통이 되는 건가.. 각종 의문이 들었지만, 그냥 사이트 접속 후 천천히 따라 해 봤다. 너무 쉬워서 그런지, 온라인 가입에 관한 블로그를 찾기가 생각보다 쉽지 않아서 나 같은 사람을 위해 가입 순서를 올린다.

 

우선, 아래의 주소로 클릭하여 이동한다. 

https://publicmobile.ca/en/on/portal/activation

 

Public Mobile

 

publicmobile.ca

 

이런 화면이 보이면, 정상적으로 잘 들어온 것이다. 하단의 파란 동그라미 "Get Started"를 누른다. 

 

그럼, 여기서 부터 시작이다. 사 왔는 유심카드의 숫자를 모두 기입한다. 그리고, 단순 회원 가입하듯이 이름, 우편번호, 이메일 주소와 비밀번호를 만들고 Pin 번호 숫자 4자리를 기입, 마지막으로 보안질문과 답변을 정한다. 

따로 신분확인이 없어서 개명 후 아직 캐나다 문서에는 이름 변경을 하지 않았음에도 상관없이 사용이 가능하더라. (캐나다가 예명 사용에 관대한 지까지는 잘 모르겠는데, 이 동네에서 만났던 중국인들은 하나같이 영어 이름을 그냥 자연스레 쓰더라.)

 

Step 2를 누르면, 본인의 거주 도시를 선택할 수 있는데, 그러면 국번과 함께 자동으로 번호가 생성이 되고, 원할 경우 다른 번호도 볼 수가 있다. 우리의 경우는 맘에 드는 번호가 나올 때까지 클릭을 여러 번 해봤는데, 결국 가장 처음 추천해준 번호가 외우기도 쉽고 맘에 들었다. 

요금제 선택은 거의 사용을 안 하는 수준이지만, 번호는 있어야 하는 경우여서 15$ 미니멈 요금제를 선택했다. 

 

Step 4. Payment를 누르면 여기서 친구 추천 코드와 프로모션 코드를 넣을 수가 있다. 

친구 추천 코드 입력 시 10$의 보너스가 지급되며, 추천인에게는 매월 1$가 지급된다고 한다. 나는 친추 코드를 찾기 위해 여러 블로그 글을 읽어보고, 그나마 나에게 도움이 많이 된 블로그의 추천 코드를 사용했다.

신용카드나 비자 데빗카드의 정보를 기입하고, 자동이체를 함께 신청하면 매월 2$의 요금을 할인받을 수가 있다. 

마지막으로 Activate SIM Card를 누르면 끝!!! 미리 유심 넣고 폰을 켜 두었는데, 진짜 바로 개통이 되는 신기한 경험을 하였다. 개통한 지 며칠 되진 않았지만, 사용에 큰 어려움은 없다. 

 

*** 퍼블릭모바일의 장점 ***

1. 자동이체 시 매월 2$ 할인해 준다. 

2. 추천 코드로 누군가 가입을 하면 매월 1$할인, 상대방은 10$ 일시불 할인이 된다. 

3. 개통 후 1년 경과 시 매월 1$할인, 2년 차에는 2$ 할인 등 매월 올라서 최대 5$까지 할인이 가능하다. 

4. 고객센터를 따로 운영하지 않아서 내가 거기서 활동을 하면 최대 20$ 리워드가 가능하다. 

5. 즉시 개통이 된다.

 

*** 퍼블릭모바일의 단점 ***

1. 고객센터가 없다. (근데, 뭐 물어볼 일이 없으니 단점이 안될 수도.)

2. 유심 비용이 10$이다. 

3. 수신이 조금 떨어질 수도 있고, 데이터가 3G 속도이다. 

4. 단말기가 있어야 하고, 살 수는 있으나 중고폰이다. 

 

와이파이 존이 점점 늘어나는 추세여서 데이터 크게 필요 없고, 무조건 요금을 아껴야 한다! 이런 사람에게 추천한다. 

우리는 이미 Koodo를 사용 중이어서, 폰 기계가 필요시에 Koodo에서 새 거를 구입하고, 퍼블릭 모바일 15$짜리 요금제로 계속 사용할 예정이다. 

 

한 번씩 매장 행사할 때는 첫 달 요금 면제, 유심 비용 면제 등 여러 가지가 있다고 하니 참고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우리는 고정비용 지출을 줄이기 위해 미루고 미루고 미루다가 막판에 그냥 유심 비용 10$ 다 주고 구입을 했지만...

 

오늘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그리고 친구 추천 코드가 필요하시면 NKJR24를 사용해주세요~! :) 

 

 

 

728x90
반응형

댓글